[그린티비] 오릭스 : 치바롯데 9월19일 스포츠분석 NPB중계

스포츠분석

[그린티비] 오릭스 : 치바롯데 9월19일 스포츠분석 NPB중계

최고관리자 0 354 2023.09.19 01:23

4038.png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오릭스 버팔로스는 아즈마 코헤이(5승 1.79)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닛폰햄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즈마는 자신의 5승 중 3승을 닛폰햄에게서 뽑아내는 킬러의 면모를 보여준바 있다. 홈에서 치바 롯데 상대로 5.2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경기도 5~6이닝은 잘 버텨줄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나카 마사히로를 공략하면서 모리 토모야의 쐐기 솔로 홈런 포함 6점을 득점한 오릭스의 타선은 홈에서 확실한 타격감의 호조를 이어간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특히 중하위 타선이 제 몫을 해준다는 점이 상승세를 부채질 하는 중. 5.1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충분히 칭찬을 받아 마땅하다.


연장 접전 끝에 신승을 거둔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지마 카즈야(8승 4패 3.33)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2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오지마는 최근 라쿠텐 상대 투구가 조금 아쉬운 편이다. 특히 오릭스만 만나면 원정에서 무너지는 단점이 있는데 이번에 이를 극복할수 있느냐가 승부를 좌우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카하시 코나에게 막혀 있다가 세이부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2점을 득점한 치바 롯데의 타선은 원정의 타격 부진을 어떻게 해결하느냐가 이번 시리즈에서도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금년 쿄세라돔 원정에서 2승 7패로 매우 부진하다는 것도 기대치를 떨어뜨리는 부분일듯. 그래도 불펜이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정말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다시금 오릭스의 경기력이 살아나고 있다. 그리고 아즈마의 최근 투구를 고려한다면 이번에도 치바 롯데 상대로 충분히 호투를 기대할 수 있을 정도. 물론 오지마의 후반기 투구는 기대할 여지가 있긴 하지만 유독 오릭스만 만나면 쿄세라돔에서 고전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 전날 치바 롯데는 불펜의 소모가 너무 심했다. 전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오릭스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0그린분석글.jpg.jpg

스포츠 분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