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티비] 세이부 : 니혼햄 9월19일 스포츠분석 NPB중계

스포츠분석

[그린티비] 세이부 : 니혼햄 9월19일 스포츠분석 NPB중계

최고관리자 0 359 2023.09.19 01:22

4037.png

 

어이 없는 폭투가 루징 시리즈로 이어진 세이부 라이온즈는 마츠모토 와타루(4승 8패 3.76)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마츠모토는 미묘하게 홈 경기에서 승운이 잘 따르지 않는 편. 닛폰햄 상대로 금년 홈에서 7이닝 1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상성을 타는 특성상 일단 반등의 여지는 많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1회말 니시노 유지 상대로 올린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세이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페이스가 계속 하락중이라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특히 장타 부재가 다시 터진다는게 고민을 안겨주는 포인트일듯. 5이닝 2실점으로 타카하시 코나의 승리를 날려버린 불펜은 결국 외나무 다리가 무너진것 같다.


타선의 부진이 연승 종료로 이어진 닛폰햄 파이터스는 코디 폰세(3승 5패 4.08)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2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폰세는 다시금 투구 내용이 나빠지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세이부 상대로 첫 등판인데 아무래도 돔 구장에서 기복이 있다는 점이 걸린다. 전날 경기에서 3회말 터진 만나미 츄세이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닛폰햄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가 끊긴 상태로 원정으로 간다는 점이 치명적이다. 금년 세이부 원정에서 4승 5패에 2연승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듯. 결정적 2실점을 허용한 카와노 류세이는 좌완 투수가 좌타자를 잡지 못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를 보여준듯 하다.


전날 양 팀 모두 타격의 부진이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즉, 이번 경기도 타격과 불펜 모두 변수가 될수 있는 상황. 선발 대결에선 거의 막상막하긴 하지만 두 팀이 불펜 대결로 갈 경우 닛폰햄이 마지막에 힘을 내는 케이스가 많았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뒷심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4:3 닛폰햄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0그린분석글.jpg.jpg

스포츠 분석
더보기